액션 RPG 게임을 원한다면 피어싱 그레이 레이븐 모바일 게임 GO

안녕하세요. 즐거운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궁금했던 게임 하나가 드디어 출시를 하였는데요. 이것저것 둘러보다가 광고 영상을 보고 궁금해서 언제 오픈하나 했는데 2021년 7월 8일에 오픈을 한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게임 일러스트부터 어떤 모바일 게임일까 굉장히 궁금했는데 오픈하여 어떤 게임인지 함께 알아가 볼까 해요. 그럼 함께 가볼까요

게임 광고 영상만 봐서는 모바일 게임이니깐, 개인적인 생각으로 자동사냥 기능이 있겠지 생각을 했는데요. 거이 대부분의 모바일 게임은 수동으로 어느 정도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자동사냥 시스템이 존재하거나 처음부터 자동사냥시스템이 존재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필자가 본 퍼니싱 그레이 레이븐 모바일 게임에서는 자동 전투 시스템이 존재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한번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소탕이라는 시스템이 존재하지만, 맨 처음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시에는 수동 컨트롤로 게임을 진행을 해야 하는 것 같더라고요. 모바일 게임에서 수동 컨트롤의 왠지 익숙하지 않아서 인지 신기했는데, 나름의 재미가 있던 거 같습니다. 액션성이 좋기 때문에 체감을 더 극대화?라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그리고 캐릭터의 일러스트와 그래픽에서 어떤 게임일지 궁금했는데 튜토리얼부터 상당이 몰입감을 주면서 재미있다?라는 생각과 함께 게임을 몰입하게 되더라고요. 거기에 멋진 액션 캐릭터들의 화려한 스킬들을 쓰면서 이게 정말 모바일 게임인가 싶었습니다. 튜토리얼을 통해서 게임에 대한 이해도나 적응은 말할 것 없이 금방 적응이 되었습니다. 정말 간단해서 좋더라고요. 

조금은 독특? 소탕이라고하면 소탕을 누르면 완료가 바로 진행이 되는 것이 많은데요. 퍼니싱 그레이 레이븐은 자동 전투라고 시스템이라고 쓰여 있지만, 직접 처음 클리어한 스테이지가 아닌 클리어한 스테이지를 다시 사냥할 때 자동 전투라고 부르더라고요. 소탕 같은 시스템인데요. 자동 전투를 하시면 해당 시간이 지나면 완료되는 형식으로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간편하다고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거기에 메인퀘스트와 외전, 거점 등 콘텐츠가 확인이 되었으며, 조작방법도 2가지로 나뉘어서 필요에 따라 원하는 상태로 게임을 즐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도 게임이 재미있는데 보상까지 다양하게 획득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로그인 보상 및 우편을 확인해보니 인기차트 1위 보상 및 사전예약 보상 등 초반에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니, 본격적으로 게임을 진행하실 때 먼저 우편을 확인해서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던전형 액션 게임이다보니 다양한 캐릭터 및 뽑기 시스템이 존재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게임을 직접 수동으로 조작하면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어서 그만한 장점도 존재하는 것 같습니다. 다만 수동으로 플레이가 어려울 때는 조금은 아쉬울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아참 하나를 빼놓은 게 있었는데, 사냥만 즐거울 순 없겠죠? 캐릭터의 육성 시스템 존재하는데요. 캐릭터의 레벨업, 그리고 진급, 진화, 스킬 등 4가지로 나뉘어 있어서 각자의 캐릭터의 성장의 재미도 느낄 수 있게 분포되어 있으니,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밖에도 다양한 시스템이 존재하며, 스토리, 일일, 주간, 이벤트 등 퀘스트가 존재하니 해당사항 내용을 확인하고 달성하시고 해당 보상을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게임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았으며, 시간 가는 주 모를 정도로 게임에 몰입할 수 있는 몰입감도 좋았습니다. 거기에 어렵지 않은 게임 시스템과 함께 모바일 게임 자동사냥도 지겹고 심심한데 모 할 만한 게임 없나? 생각이 든다면, 퍼니싱 그레이 레이븐 모바일 게임 한번 해보시면 어떨까 생각이 드네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